본문 바로가기

만화·애니리뷰

[애니리뷰] 바라카몬 리뷰 😊

바라카몬 공식 트위터


바라카몬 [완결]

2014년도/3분기 작품

총 화수 12화

 

▶ 스토리 소개

젊은 서예가들 사이에서 촉망 받던 서예가 였던 '한다 세이슈' 자신의 서예가 지루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충격을 받아 시골로 내려가게되는데.. 한다의 집에 들락날락하는 천방지축 시골 아이들이 있다?!

▶ 감상 키 포인트

  - 젊은 서예가 한다 세이슈와 개구쟁이 소녀 코토이시 나루의 성장기

  - 시골 섬이라는 분위기에 걸맞는 사투리, 그 일상 속에서의 치유를 느끼기에 안성맞춤!


▶ 별점 (최대 ★★★★★)

  - 스토리 [★★★★] 4

    · 젊은 서예가 였던 한다 세이슈가 도시에서 시골로 내려와 나에 대한 고민을 한다던가, 아이들과 울고 웃으며 생활하는 동안 서예를 다듬으며 나로써, 서예가로서 한층 성장해나가는 과정을 잘 표현해냈다고 생각됩니다. 가끔 말썽도 부리지만 순수한 모습을 보여주는 아이들과 여유넘치는 시골 사람들의 일상을 담은 스토리 덕분에 부담없이 보기좋고 힐링할 수 있는편입니다.

 

  - 작화 [★★★] 3

    · 작화 역시 시골섬의 분위기에 맞게 잘 표현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중간 중간 등장하는 한다의 서예컷씬도 괜찮았습니다. 서예를 표현해낸 질감이나 수채화풍의 배경이 잘 어우러진 작품입니다.

 

  - OST [★★★★] 4

    · 바라카몬의 OST는 다른것도 좋지만 개인적으로는 오프닝이 최고였던것 같습니다. 애니메이션이 전달하고자하는 감정이나 느낌같은것들이 가사와 음악으로 가장 잘 표현되었다고 생각합니다.

 


▶ 총평

최고의 일상 치유물, 보고나면 귀촌, 귀농 생각이 문득 드는 애니메이션

완결까지 정주행하고서 오프닝곡을 듣고 있자면 왠지모르게 짠해지는 기분이다.

삶에 지치거나 번아웃이 와서 힘들다. 라는 분들에 추천드리는 작품

 

리뷰가 맘에 드셨다면 공감과 댓글, 티스토리 구독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음에도 더 좋은 리뷰와 영상으로 뵙겠습니다. 😄